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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리뷰

기획의 정석 박신영

by 마마리뷰어미진 2020. 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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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의 정석 : 무에서 유를 만드는 10가지 빡신 기획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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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에서 유를 만드는 10가지 빡신 기획습관

 

1장 * 기획이란-> 연상이다. (상대의 머리속에 무엇을 떠오르게 했는가?)

 

* "코끼리를 상상하지마라" 라고 말하면 뇌는 이미 코끼리를 상상했다. 

 

* "가진건 하나도없지만..." -> 자신의 99가지 매력은 언급하지 않고 서두에 가진게없다는 1가지핸디캡만을 강조한 남자.

신경연상회로 -> 부정어를 쓰면 스스로도 그렇고 사람들도 자신을 가진게없는 사람으로 바탕을 깔고 본다.

 

2장

 

*협상에서 덜 중요한 사람은 언제나 당신이며, 가장 중요한 사람은 바로 상대방이다.

 

* 기획 : 그분의 입장에서 그 일을 왜 해야하는지 알려주는것 (소비자,공모전,논문의심사위원,연인,즉상대방)

상대는 자신이 알고 싶은것만 빨리 알면된다.

 

*기획배경을 정의 한후 해결책을 끌리는 한마디로 제시하고,

그림이 그려지도록 세부적인실행방안을 제안하며,

그분이 이해할 수 있도록 그것을 기획서로 쓰는것,

그리고 그분이 관심을 가질수 있게발표하는것.

 

*아 시끄럽고 이 일을 왜 해야하는데?

아 시끄럽고 그래서 해결책이 뭔데?

아 시끄럽고 나 바빠 한마디로 뭔데?

 

*왜? 기획배경

뭐? 제안내용

시간없어 한마디로 뭐야? 콘셉트

그림이 안그려져 느낌이안와. 실행방안

당연한 얘기 지루하게하지말고 스토리텔링

 

*왜? why

뭐? what

어쩌라고? how

꼭 해야돼? if    (만약 ~하면 ~한점이 좋다.)

 

3장

 

1.상대의 입장에서 why를 5번 한다.

2.본질적 니즈인 real why에 내가 말하고 싶은 what을 연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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