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의일기

대장내시경 전 음식, 대장내시경 후 식사, 대장내시경 커피, 약복용

by 마마리뷰어미진 2022. 5.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천안 단국대에서 대장내시경과 위내시경을 수면내시경으로 진행하기로하고
지금 음식 조절을 하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설명해주시기는 하는데 3일간은 부드럽고 소화잘 되는 음식 위주로 드시는게 좋아요.

대장내시경 전 음식으로는 찌꺼기가 남을 수 있는

나물류, 콩, 깨, 고춧가루, 씨있는 과일, 야채(김치), 견과류, 옥수수를 먹지 말라고 합니다.

씨있는 과일에는 딸기, 참외, 수박, 키위, 사과등이 있고

토마토에도 작은 씨앗이 있네요?

콩도 껍질이 있기때문에 안됩니다.

특히 한국인 밥상에 잘 올라오는 김! 이것도 안되고요.


그럼 대장내시경전에 드실 수 있는 음식이 무엇이 있을까요?

대장내시경2~3일전에는 흰죽,흰쌀밥,감자,바나나,계란,두부,생선,햄,묵,식빵,카스테라등을 드실 수 있습니다.
커피도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사탕, 껌, 이온음료 등도 가능합니다. 사과쥬스처럼 투명한 음료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대장내시경 1일전에는 흰밥, 흰죽, 두부, 순두부, 식빵, 맑은차, 생수, 푸딩 등을 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일단 두부,순두부,식빵,흰밥,스팸,사탕,이온음료 이렇게 사다 놓았어요.

 

 




먹으면 안되는 음식 >>>>>>


딸기는 그림의 떡

오이무침, 방울토마토, 샐러드 등도 그림의 떡

 


대장내시경 약복용

저는 쿨프렙 산으로 처방해주셨어요.

쿨프렙산1세트+물500ml * 4번 먹고 물도 500ml*2번 먹어야 하는 과정이고,

저녁과 아침에 나누어 먹고 대장내시경 하러 출발할 예정입니다.

쫙쫙 비워서 맑은 물이 나올때까지 하신후에....

가면 됩니다 ^^

>

아 그리고 대장내시경 후에 식사하실때는 가능하면 흰죽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제가 10년전에 대장내시경후에 전복죽을 먹었는데

알레르기가 쫙 올라와서 너무나 고생했습니다.

1~2일은 부드럽고 자극없고 알레르기 없을 음식으로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나머지 대장내시경 과정은 하고나서 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쿨프렙산은 가루넣고 물 500ml 넣은후에 흔들어서 먹었구요.

맛은 포카리스웨트같은 맛에 짠맛 단맛이 더 강해요.

레몬 향도 나는것 같아요.

그렇게 1L후에 맹물만 500ml 먹었어요.

속이 약간 뒤집어지면서
트림하면 다 토할거같은 느낌.......

2시간정도 지나니까 응가가 나오기 시작하더라구요.

배에서 부글부글 ~~
1시간 30분 정도 쌌어요. ....

변기에 앉으면 줄줄줄 나옵니다...


저는 아침에 또 먹고 속 비우고 병원에서 오후에 대장내시경 합니다.



 

 


당일 복부CT 촬영후

내시경실로 가서 위와 장 모두 했습니다

위 기포제거제랑 목 마취? 하는 약 먹고 했어요.

수면이라 기억이 잘 안납니다만

동행해주신 이모랑 잘 돌아와서

집에오자마자 다 토했네요..

배도 가스차서 불편하고 방구만 뿡뿡 ㅋㅋㅋㅋㅋ

계속 나오네요.

두개를 떼냈다는데 결과가 궁금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