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산후다이어트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을 통한 체중감량 다짐

by 마마리뷰어미진 2020. 6.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just one life 입니다 :)
우와.. 2020년이 되며 새해에 많은 다짐들을 하고,
특히 체중감량과 새벽기상하여 책읽기 등을 지키고 있던중...
예상치못한 상황으로 딸아이의 방학이 6월까지 오면서
많은것들을 놓고 근근히 버티고 지내고 있었습니다.

아이가 다시 유치원에 간지 2주가 지났고,,
여기는 시골이라그런지 별 일 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이제 다시 내 안에서 스물스물... 가만히 있을수는 없다는 생각이 올라오네요..

그리고 아이가 쉬면서 저도 좀 무리가 되었는지 몸이 많이 안좋아졌어요.
특히 두드러기와 지루성피부염 등으로 좀 고생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제 영상은 제가 체중감량을 위해 노력하는 것에 대해 공유하려고 해요.

갑상선암으로 전부제거후 씬지로이드를 복용하며 지내고 있는 5년..
또, 두 아이키우며 지내는 상황속에서 여러가지 노력을 했으나 다이어트에 늘 실패해서..
이번엔 정말 단단히 결심하고 영상으로 만들며 다이어트를 하려고 합니다.

 

6월 아이가 개학하며 4개월간의 긴 방학을 끝내고,
아이를 직접 등하원 시키는 저는 유치원 앞에서 아이들이 내려올때까지 기다립니다.
그 앞에는 다른 엄마들도 서서 자기 아이를 기다리고 있었지요.
서로 인사하며 아이들을 기다리고있는 그때,
피부병으로 붉은얼굴과 80kg이 넘어가는 내 몸이 챙피하고 숨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순간...

이렇게 살 수는 없다 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각종다이어트보조제,굶기,운동,덴마크다이어트 여러가지 다이어트 시도했었는데요..
뭐 초등학교 4학년 이후 늘 또래보다 뚱뚱했고, 과체중이었던 저는 다이어트를 실패할때마다 덤으로 체중을 얻었고,
두아이를 낳으며 몸무게의 평균점이 자꾸만 늘어갑니다.

그리고 심각한 피곤함이 늘 내 몸을 지배합니다.
뭘 하고 싶어서 계획을 해도 실행하려면 에너지가 있어야 하는데... 심각한상황입니다...

그래서 유튜브를 보던 중 '다유'라는 유튜버님을 통해 '다이어트불변의 법칙'이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분이 하시는 말씀이 참 와닿아서 그 책을 구입했고,
그 방법을 통해 다이어트를 다시 시도해보려고합니다.

이 책을 통해 보니, 예상은 했지만 역시 내 모든병의 원인과 체중증가는 마구 먹는 식습관때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책에서 나오는 방법이 나름대로 쉬운편이기 때문에 제가 하는것 보시고 함께 도전했으면 좋겠네요.

간헐적단식과 첫끼 과일만 섭취하는것은 지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금씩 평생가는 습관을 만들어봅시다.
저는 3일정도 시도해보니 분리식단이 좀 어렵습니다. 한끼에 한가지 탄수화물이나 한가지 단백질만 먹는다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12시까지 단식하며 배고플때는 과일식을 하는것을 습관화 하려고 합니다.

이 책을 보고 바뀌는것이 음식을 생각하고 먹게되는것입니다.
이 음식이 내몸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생각하며 천천히 먹게 되서 좋았습니다.


두 아이키우며 남편 세끼차려주며 내가 할 수 있을까? 사실 또 실패할까봐 무섭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을 이뤄낸다면 내가 엄청난 성취감을 얻을것을 기대하며 ! 노력하겠습니다.
내 다이어트에 목적은 자존감회복,체중감량,건강,피부회복,체력및에너지 입니다.

"나는 다 먹을 수 있지만 건강해지기위해 먹지 않는거야. 나는 나를 통제한다"


세부적인 계획중 몇가지는
마트나 먹고 싶은것이 눈앞에 있어도 먹지 않아야할 음식이라면 눈길도 주지않고 냉정히 돌아오는것....
입이 심심하며 먹을게 생각나는 시간을 줄일라면 뭔가 집중할만한것이 필요하다는것 입니다.
그래서 먹을때는 영상찍기 여유시간에는 영상만들기를하며 주1회 식단 영상 업로드를 하려고 합니다.
꼭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결과를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충격영상.. 다이어트 Before사진은 굉장히 많이 준비되어있으니... 기대해주세요...^^;;;

반응형

댓글